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널리틱스4(GA4)

구글서치콘솔(Google Search Console) GA4와 연동하기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이란?

구글서치콘솔(Google Search Console)은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툴로, 웹사이트의 검색 결과의 성능을 분석하고 검색엔진을 최적화하는 등 검색과 관련하여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의 기능

1. 검색 분석 : 유입 검색어와 검색어 별 노출된 페이지 수 등 검색과 관련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크롤링 및 색인 : 새로운 페이지나 업데이트된 페이지를 구글에 추가

3. 에러 사항 모니터링 : 사이트의 보안 문제를 판단하여 보안 문제 보고서에 표시합니다.

 

서치콘솔을 구글애널리틱스(GA4)와 연동하는 방법

1. GA4(Google Analytics 4)에서 관리 > 제품링크에서 [Search Console 링크]를 선택해 줍니다.

 

구글애널리틱스4(GA4) > 관리 > 제품링크 > Search Console 링크

 

 

2.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Search Console 속성 선택에서 [계정 선택]을 클릭한 후 구글 서치콘솔  속성을 선택해 줍니다.

 

Search Console 속성 선택 > 계정 선택

 

서치콘솔(Search Console) 속성 선택 후 [확인]

 

 

 

4. 1단계의 [다음] 버튼을 클릭 후 웹 스트림에서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데이터 스트림을 선택해 줍니다.

 

웹 스트림 선택

 

 

5. 3단계 검토 후 제출에서 Search Console과 데이터 스트림이 바르게 선택 되었는지 확인 후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구글 서치콘솔 (Google Search Console)과 연동이 완료되면 [연결이 생성됨] 표시가 뜹니다.

 

 

 

구글애널리틱스4(GA4)에서 구글서치콘솔(Search Console) 보고서 확인하기

GA4(Google Analytics4) > 보고서에서 메뉴 하단에 [Search Console] 보고서가 추가된 것을 확인합니다.

 

 

서치콘솔(Search Console) 'Google 자연 검색 트래픽' 보고서 특이사항

1. 지난 16개월 간의 데이터만 보관됨.

2. Search Console 데이터는 수집 후 48시간 후에 구글애널리틱스에서 확인 가능

 

 


https://finedatalab.com/

 

파인데이터랩

파인데이터랩은 커머스 데이터 구축을 통한 컨설팅, 구축, 솔루션제작 업체입니다.

www.finedata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