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널리틱스4(GA4)

카페24 앱으로 구글애널리틱스 4(GA4) 간편 설치하는 방법

카페 24를 이용 중이신 분들을 위한 <GA4 간편 설치 앱>을 소개드립니다.

 

구글애널리틱스(GA4)도 아직 익숙지 않은데, 구글태그매니저(GTM)까지 사용하려니 너무 복잡하시죠?

 

이제 구글태그매니저(GTM) 없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카페 24 앱스토어에서 앱 설치만 하면 구글애널리틱스4 기본 페이지뷰 연동뿐만 아니라 전자상거래, 간편 결제(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등) 구축까지 가능합니다!

GA4 가이드북도 제공해드리기 때문에 아직 구글애널리틱스4가 어려우신 분들도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현재 많은 분들이 사용 중이신 유니버셜 애널리틱스(UA)가 23년 7월에 중단되며, 구글애널리틱스 4(GA4)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는 양이 충분히 쌓여야지 분석의 가치도 높아지기 때문에  지금부터 GA4를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GA4 간편 설치 앱은 앱 설치 후 필수 입력 사항만 입력하면 나머지 설치 작업을 모두 해드리고 있으며, 설치 시간도 몇 분 내로 완료되어 정말 간편하게 GA4를 연동하실 수 있습니다.

GA4 연동이 완료되면 연동 완료 메일을 보내 드리며, 바로 GA4에서 실시간 사용자 수 , 실시간 이벤트 등의 실시간 데이터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이외의 나머지 데이터들은 하루 뒤에 볼 수 있습니다. )

 

전자상거래 및 사용자 유입 분석 등 보고서를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수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GA4 간편 설치 앱 하나로 스크롤, 클릭 등 기본 이벤트뿐만 아니라 결제 행동을 분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자상거래 이벤트도 수집할 수 있습니다.

결제 완료 이벤트는 샵 내 결제는 물론이고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 결제 완료도 추적이 가능합니다.

전자상거래 이벤트 수집 시 상품명, 상품번호, 브랜드 등 상품 정보와 회원 정보가 수집되기 때문에 보조 측정 항목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GA4를 잘 설치했어도 활용할 수 없으면 무의미한 일이겠죠?

GA4 간편 설치 앱을 설치하시면 GA4의 어떤 보고서를 보면 좋을지 GA4에 대한 가이드북을 제공해 드리기 때문에 GA4 초보자도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GA4 간편 설치 앱의 진행 순서는 먼저 카페 24 앱스토어에서 GA4 간편 설치 앱을 설치합니다.

앱 설치 후 앱 설정에서 필수 입력사항인 담당자분 이메일과 연락처를 입력한 후 설정 완료해주시면 이후의 설치 작업은 파인데이터랩에서 진행하고, 완료 시 설치 완료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카페 24에서 앱 설치하기 >

 

카페24 스토어

쇼핑몰 매출상승과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의 유/무료 앱을 쇼핑몰에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store.cafe24.com

 

http://www.finedatalab.com/

 

파인데이터랩

파인데이터랩은 커머스 데이터 구축을 통한 컨설팅, 구축, 솔루션제작 업체입니다.

www.finedata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