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싸고

구글애널리틱스4(GA4) 연동 툴 : 인싸고 - GA를 연동하여 보고서 형태로 제공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4(GA4)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GA4는 이전 버전인 유니버설 애널리틱스(UA)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데이터와 기본 보고서를 제공하는 게 특징인데요. GA4의 기본 보고서가 간소해진 만큼 맞춤형 보고서 활용의 중요성도 높아지게 되었고요. GA4에서 맞춤형 보고서는 탐색 메뉴나 데이터 스튜디오(Google Data Studio)를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데, 초보자에게는 데이터를 조합해서 본다는 게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복잡한 과정 없이 GA4 데이터를 필요한 부분만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분석 보고서가 바로 '인싸고'입니다.

 

구글애널리틱스4(GA4) 연동 분석 보고서인 '인싸고'는 탐색 메뉴나 데이터 스튜디오(Google Data Studio)를 사용하지 않고도 GA4의 수집률, 이벤트 성과, 유입경로 등 주요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PC와 모바일 모두 지원되기 때문에 어디서든 간편하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4(Google Analytics4) 연동 분석툴, 인싸고(inssaGO)

 

먼저 유입경로에 대한 분석 보고서는,

수집률, 유입경로에 대한 성과에 대한 요약 정보를 보여주어 빠르고 간편하게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A4에서 데이터가 얼마나 수집되고 누락되었는지 바로 알 수 있으며, 샵 내 결제와 간편결제의 결제 비율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성과 파악에 매우 용이합니다.

 

 

유입경로 보고서 하단에는 상세 데이터표가 있어서 더욱 자세한 데이터를 볼 수도 있습니다.

어떤 데이터가 누락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정상적으로 수집된 데이터는 유입경로와 결제 채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표의 상단에 있는 엑셀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정리된 데이터표를 엑셀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벤트에 대한 분석 보고서로,

고객이 구매를 완료한 유입 경로와 그 외에 향상된 전자상거래 이벤트에 대한 분석 데이터로 쇼핑몰에 특화된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유입경로에 관련해서는 아래와 같이 3가지 분석이 가능합니다.
 
1. 구매완료(유입경로) : 고객이 어떤 소스/매체를 통해 유입하여 구매 완료까지 이어졌는지 분석
     > 전환이 가장 높은 매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완료(캠페인) : 고객이 어떤 캠페인을 통해 유입하여 구매 완료까지 이어졌는지 분석
     > 전환이 가장 높은 캠페인을 파악하고, 각 캠페인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처음 방문자(유입경로) : 처음 방문한 고객이 어떤 소스/매체를 통해 유입되었는지 분석
     > 신규 고객, 잠재 고객의 방문률이 높은 매체를 파악하여 해당 매체에서 신규 고객을 타겟으로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관련 이벤트는 고객의 쇼핑 행동을 분석하는데 용이합니다.
쇼핑몰 방문(페이지뷰) > 제품 카테고리 보기(제품목록보기) > 제품 상세 보기 > 장바구니 담기 > 체크아웃(주문서 작성) > 구매완료

 

 

사용자 속성에 대한 이벤트는 사이트를 이용한 사용자의 위치, 사용 장치와 같은 사용자에 대한 데이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는 이벤트별로 TOP3까지의 항목을 보여주고 있어서 빠르게 높은 실적의 유입경로나 상품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별로 발생된 총 이벤트 수와 상세 항목에 대한 이벤트 건수, 비율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구매 완료에 도달한 유입경로에 대한 소스/매체 데이터입니다.
구매 완료까지 도달한 유입경로 중 가장 높은 TOP3 소스/매체는 instgram/video, naver/***, direct/none 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보고 instagram에서의 광고 효율의 실적이 좋다는 것을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TOP3뿐만 아니라 이벤트별로 [더보기] 버튼을 눌러서 간편하게 해당 이벤트의 전체 데이터도 볼 수 있습니다.
전체 내역도 TOP3와 마찬가지로 항목별 이벤트 건 수와 비율을 볼 수 있습니다.

 

 

 

GA4 연동 분석 툴 '인싸고'의 장점은?


1. 쇼핑몰에 특화된 데이터 분석 툴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데이터만 제공합니다.

2.간편한 설치
GA4 연동만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3. 따로 실적 보고서를 만들지 않아도 된다.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일일이 확인할 필요 없이주요 이벤트 실적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4. PC/모바일 지원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데이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5. 지속 업데이트
더 많은 이벤트들을 볼수 있도록 다양한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중입니다.

 

 

구글애널리틱스4(GA4)를 설치하였으나 쇼핑몰 데이터 분석이 어렵거나, 보고서화 시키는 일이 복잡하게 느껴지신다면 GA4 연동 분석 툴 인싸고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설치도 무척 간단합니다. 
 
* 파인데이터랩의 간편결제 연동솔루션등을 활용하시면 간편결제 분석등의 더욱더 정확한 데이터를 확인 가능합니다. 

> '인싸고' 문의하러 가기

인싸고 주소 : https://inssago.net/

 

네이버뷰 통합분석 | 인싸고

인싸고는 쇼핑몰 아이템을 분석하거나, 블로그순위, 유투브순위, 키워드순위, 오픈마켓 정보수집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inssago.net


https://www.finedatalab.com/

 

파인데이터랩

파인데이터랩은 커머스 데이터 구축을 통한 컨설팅, 구축, 솔루션제작 업체입니다.

www.finedata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