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널리틱스4(GA4)

고도몰을 운영중이라면? 구글애널리틱스 4(GA4)설치 + 네이버페이 추적하는 방법

고도몰을 운영 중이신 분들을 위한 <GA4 간편 결제 연동 솔루션>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현재 많은 분들이 사용 중이신 유니버설 애널리틱스(UA)가 내년 7월에 중단되며, 구글애널리틱스 4(GA4)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는 충분히 쌓여야지 분석의 가치도 높아지기 때문에 지금부터 미리 GA4를 준비하는 곳이 많은데요.

 

그런데, 많은 것이 달라진 구글애널리틱스4(GA4)가 아직 익숙지 않아 어렵고 막막하시죠?

 

GA4 간편 결제 연동 솔루션 하나면 GA4 설치부터 전자상거래 이벤트 세팅, 간편 결제 추적까지 한번에 해결 가능합니다:)

 

 

  POINT 1 ) 자체 기술을 이용한 간편 결제 추적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 결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없기 때문에 대부분 버튼 클릭 이벤트로 데이터를 수집하는데요.

버튼 클릭 이벤트를 결제 데이터로 잡게 되면 2배 이상의 과매출이 되어 데이터 분석의 의미가 없게 됩니다.

 

GA4 간편 결제 연동 솔루션은 버튼 클릭이 아닌 자체 개발한 기술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 결제 데이터를 더욱 정확하게 수집합니다.

 

간편 결제 데이터가 누락되거나 부정확한 데이터일 경우 잘못된 성과 분석과 광고 집행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때문에 간편 결제 데이터를 정확하게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POINT 2 ) 다양한  전자상거래 이벤트  

GA4 간편 결제 연동 솔루션은 기본 이벤트부터 전자상거래 관련 이벤트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수집하여 전자상거래 및 사용자 유입 분석 등 보고서의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간편 결제와 상품명, 상품 번호, 브랜드 등 상품 정보와 회원 정보가 수집되기 때문에 보조 측정 기준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전자상거래 이벤트
: 상품 조회 및 검색, 장바구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관심상품 담기, 주문서로 이동, 결제 완료, 환불

수집 측정 항목
: 상품명, 상품번호, 브랜드, 상품 카테고리, 상품 옵션, 결제 정보, 회원 등급, 회원 ID 등

 

 

  POINT 3 ) GA4 가이드북 제공  

GA4를 잘 설치했어도 활용할 수 없다면 무의미한 일이겠죠?

GA4 간편 결제 연동 솔루션을 이용하시면 GA4의 어떤 보고서를 보면 좋을지, 어떻게 활요할 수 있을지 GA4에 대한 가이드북을 제공해 드리기 때문에 GA4 초보자도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GA4 간편 결제 연동 솔루션 이용 문의를 남겨주시면 계약 진행과 설치에 필요한 준비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준비 사항을 공유받으면 당일날 설치가 완료되며, 다음날 데이터 검수 후 최종 완료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GA4 간편 결제 연동 솔루션 문의하기>

 

 

GA4 간편 결제 연동 솔루션 소개 영상

 

 

 

http://www.finedatalab.com/.

 

파인데이터랩

파인데이터랩은 커머스 데이터 구축을 통한 컨설팅, 구축, 솔루션제작 업체입니다.

www.finedatalab.com